본문 바로가기

2015/085

윈도우10 기본 배경화면 제작 과정 컴퓨터그래픽인 줄 알았더니 에칭글라스에 레이저와 빔을 투사해서 촬영한 이미지였군. 2015. 8. 25.
분노의 지엠피 소액주주 하한가 한방에 주주들 정신 못 차리고 있음. 분노의 몸부림이 느껴지는구나. ㅋㅋㅋㅋ 2015. 8. 19.
윈도우10 무선 SSID 감지 안될 때 [이미지 출처] 구글 이미지 검색 윈도우10 쓰면서 참 많은 경험하네... 무선인터넷이 조금 전까지 잘 되다가 갑자기 끊어졌는데 다시 접속 하려하니 SSID 자체가 목록에 나오지 않음. 어제 공유기 펌웨어 한 것 때문에 그런가하고 의심도 살짝하면서 공유기 재부팅도 해봤지만 공유기는 아무 문제 없음. 스마트폰은 너무 잘되고 있으니까. 그래서 무선랜 설정에서 채널을 바꿔봤음. 그랬더니 한번에 떠오름. 많이들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무선인터넷 채널을 상호 간섭이 적은 1,5,9,13번을 권장하고 있어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있음. 12,13번 채널은 일부 무선랜카드에 따라 인식을 제대로 못 할 수 있다는 사실이야. 나 역시 공유기 채널값이 12번으로 세팅되어 있었음. 이 문제는 아주 예전에 어느.. 2015. 8. 18.
공인인증서 도대체 누가 만든거냐? [이미지 출처] 구글 이미지 검색 인증서 만료 시기가 다 되어 갱신을 했더니 정말 컴퓨터 부셔 버리고 싶다. 인증서 갱신으로 인해 재등록해야 하는 곳이 은행, 카드, 보험, 증권 모두 9곳 사이트 등록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앱 인증서 복사까지 합하면 총 18번의 등록 절차를 밟아야 했다. 무려 3시간 소요 됌. 병신같은 보안 프로그램과 인증서 프로그램이 사이트용 따로 스마트폰 복사용 따로 몇번이나 설치 되는지 모르겠다. 간간히 윈도우 재시작 하라고 하는 쌍놈의 보안프로그램과 익스플로러 창을 닫아버리는 놈까지... 이게 무슨 짓인가? 매년 하던 미친짓이지만 정말 무더위에 이성 잃게 만든다. 정말 어떻게 안되겠니? 윈도우10에서는 제대로 되지 않아서 윈도우7 설치된 PC에서 작업하는데 나중에 윈도우10 지원하.. 2015. 8.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