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93

중국산 CCTV에서 해킹프로그램 발견 기사보기 : 중국서 당신을 엿본다..CCTV에 해킹 프로그램 내장 중국산 CCTV에 해킹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수입되었다는 기사다. 이런 내용은 과거 러시아에서도 있었다. 2013년 중국으로부터 수입된 다리미에 대한 통관 단계에서 제품에 표기된 무게와 실제 무게가 차이가 나 제품을 분해해보니 그 속에 무선인터넷 망을 통한 해킹이 가능한 해킹 칩이 내장되어 있었다는 내용이다. 다리미 외에도 전기 주전자, 전화기에도 내장되었다고한다. 관련기사 http://www.etnews.com/201311060293 http://www.popsci.com/article/gadgets/china-spying-russia-bugged-clothing-irons 이러한 문제는 미국에서도 상당히 민감하고 중요하게 관리하고 있다... 2015. 9. 19.
AhnLab Safe Transaction 서비스 중단하기 포스팅에 안철수 언급했다고 댓글에 안철수가 안랩 떠난지 오래됐다고 얘기하시는데 경영에서 물러 난 것 뿐만 아니라 안랩의 대주주가 1,860,000주(18.60%)를 보유한 안철수라는 것은 동네 개도 아는 사실입니다. 대주주를 아주 우습게 보시는 듯 하네요. 이 글이 사실상 그런 것들과 상관 없는 것인데 정치의 계절인가 봅니다. 안철수 새정치는 안하고 이런 쓸데없는 것이나 만들고 국정원 해킹만큼 재수없는 프로그램이다. 무슨 사이트였는지 모르겠지만 결제하려다 보안프로그램 설치하라고 해서 했는데 염병 컴 속도 마구 갉아먹음.. 그래서 삭제하면 분명 또 결제할 때 다시 설치하라고 할테니 그냥 실행 중지만 시키려했다. 시작 프로그램에서 자동 실행 비활성화 시키고 관리도구에서 서비스 중단 시키려고하니 이런 젠장 서.. 2015. 9. 12.
윈도우10 정품인증 [이미지출처] 구글 이미지 검색 난 윈도우10 정품 사용자다. 그냥 심심해서 윈도우10 정품 인증 툴을 한번 찾아봤는데 대부분 KMS 서버 인증 방식을 사용하는 툴이더라. KMSPI**, KMS ACTI****, KMS AU**** 등등 많은 툴들이 있는데 요것들이 단 한번의 인증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180일 주기로 재인증을 해줘야하는 그런 툴인 것 같더라. 시험삼아 몇개만 실행해 봤는데 인증된 후 날짜를 인위적으로 몇개월에서 몇년 후로 바꾸니 인증이 풀려있는 것을 확인했다. 지금도 열심히 인증툴을 찾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날짜 변경 테스트를 해 보길 바란다. 인증 안되는 번들 시디키도 엄청나게 공유되고 있고 참 열심히들이구나 하는 생각을 해 봤다. 그리고 인증 툴 관련 게시물 댓글을 보면 참 재미있는.. 2015. 9.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