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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유안타증권 보안프로그램 블루스크린 발생 원인

by 슈슈뱀 2018. 1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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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출처] 구글검색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이용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된다.


그런데 유안타증권에서 제공하는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블루스크린이 발생하는 증상이 생긴다.


블루스크린 발생 문제 파일은 AhnLab Safe Transaction 프로그램의 TfFREGNT.SYS 파일이다.


AhnLab Safe Transaction은 워낙 많은 금융 사이트에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처음엔 블루스크린 발생 이유를 몰랐다.


그래서 Ahnlab과 유안타증권 측에 문의를 했고 별다른 답을 못 내리던 상황에


유안타증권에서 제공하는 파일이 문제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보안프로그램의 버전을 살펴봤는데





[이미지출처]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 보안프로그램 설치는 두가지 방법으로 제공된다.


간편하게 통합설치와 보안프로그램 개별 설치를 제공한다.


그럼 통합설치와 개별설치 차이를 보자.


우선 이 블루스크린 증상은 AhnLab Safe Transaction으로 인한 문제다.





[통합설치 파일]



통합설치 제공 파일명은 astx_setup_myasset_i.exe 이며
버전은 1.3.11.649인 파일을 제공하고 있다.



[개별설치파일]



개별설치 제공 파일명은 astx_setup.exe이며 버전은 1.3.34.1136 이다.


이제 감이 좀 오는가?


개별설치 버전이 가장 최신의 AhnLab Safe Transaction 파일이고 통합버전은 한참 구버전이다.


Ahnlab측에도 이 문제에 대해 문의 한 결과 충분히 구버전에 의한 문제 가능성이 있다는 답변을 받았다.


유안타증권 측에도 해당 문제를 알렸는데 해당 부서에 알리겠다고 말은 하지만 이 문제의 심각성을 전혀 인지 못하는 것 같았다.


통합설치 버전으로 인해 블루스크린이 발생하면 일반 수준의 사람은 수리업체를 불러서 비용을 지불해야하는 상황까지 가게된다.


유안타증권의 안일한 관리로 고객이 금전적, 시간적 손해를 봄에도 변경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대답은 너무 무책임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정말 이런 보안프로그램 홍수 속에서 하루 빨리 탈출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유안타증권 이용자들은 꼭 보안프로그램 개별설치를 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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