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Microsoft ACPI-Compliant Embedded Controller] 알 수 없는 장치 해결 방법

by 슈슈뱀 2014. 8. 18.
반응형

이 포스팅의 PC환경은 LG Xnote N550-PE5WK 노트북을 사용 중이며 OS는 Windows 8.1 Update 1이 설치되 있다.

 

 

 

 

 

장치관리자에 알 수 없는 장치가 뜨고 장치 속성을 보면

Microsoft ACPI-Compliant Embedded Controller라고 표기 되있다.

 

그런데 막상 드라이버를 잡아 주려고 해도 PC 제조사에서 제공해주는 것도 아니고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해도 자동으로 검색 되지 않아 고민인 경우가 있을 것이다.

 

레노버 같은 회사에서는 별도의 드라이버를 제공을 하지만 맞지 않는 경우가 많다. 특히 이 문제는 XP사용자 중심으로 발생하는 문제라 그 이상의 다른 OS버전에서는 잘 나타나지도 않고 드라이버도 별도 제공이 안된다.

 

그러면 어떻게 해결 해야 하나.

 

정답은 윈도우에 있다.

 

요즘 윈도우는 웬만한 장치는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인터넷으로 다운받아 설치해 주거나 윈도우 안에 내장되어있다.

 

Microsoft ACPI-Compliant Embedded Controller 역시 윈도우 안에 드라이버를 포함하고 있다. 단지 자동 검색으로는 찾아 주지 못하기 때문에 계속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다.

 

방법은 아래와 같다.

 

 

 

 

제어판 -> 시스템 -> 장치 관리자 -> 장치 목록에서 알 수 없는 장치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 팝업 메뉴에서 속성 선택 -> 알 수 없는 장치 속성 창에서 드라이버 업데이트 선택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창에서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찾아보기 선택

 

 

 

 

 

컴퓨터의 장치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 선택 항목 선택

 

 

 

 

 

장치 유형 목록에서 배터리 선택

 

 

 

 

 

드라이버 목록에서 Microsoft ACPI 호환 컨트롤 메서드 배터리 선택

 

 

 

 

 

설치 완료 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온다.

 

 

 

 

 

장치 관리자에 Microsoft ACPI 호환 컨트롤 메서드 배터리라고 뜬다.

 

왜 똑같은게 두개인가라고 의아해 하겠지만 속성에 들어가보면 서로 다른 장치인 것을 알 수 있다.

 

문제가 잘 해결 되길 바란다.

반응형